
01.행정서비스 헌정제란?
행정기관이 제공하는
- ① 서비스의 기준과 내용
- ②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
- ③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천을 국민에게 약속하는 제도입니다.
헌장제의 목표
고객지향적인 행정서비스 문화 조성을 통한 행정서비스의 신뢰성과 투명성확보 및 고객만족 창출을 그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.
02.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 교육행정서비스헌장 전문
전라남도장성교육지원청 전 직원은 교육행정 서비스의 수요자인 고객에게 최고의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고, 신뢰받는 공직자가 되기 위하여 정성을 다해 아래와 같이 실천하겠습니다.
- - 우리는 고객을 반갑고 공손하게 맞이하겠으며, 항상 밝은 얼굴과 상냥한 목소리로 인사하겠습니다.
- - 우리는 고객에게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스스로 학습하고, 끊임없이 연찬하겠습니다.
- - 우리는 고객의 다양한 요구와 의견을 수렴하여 교육정책에 적극 반영하겠습니다.
- - 우리는 모든 민원을 고객의 입장에서 생각하고 친절·신속·공정하게 처리하겠습니다.
- - 우리는 행정처리과정에서 민원인에게 불편을 초래하였을 경우 즉시 시정하고 소정의 보상을 하겠습니다.
이와 같은 우리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수요자 중심의 「교육행정 서비스 이행기준」을 마련하여 성실히 이행할 것을 약속드립니다.